노스피크 퍼시픽오션 폴대 파손 (A/S 접수)
노스피크 퍼시픽오션 EX 레이븐그레이 두번째 피칭 만에 레그 폴이 파손 되어버렸습니다.
아마 혼자 자립시키는 과정에서 시간을 단축시키려다보니 힘을 너무 준 탓인 것 같습니다.
메인 4라인 중 후문 쪽 끝 레그 폴의 중간 이음새 부분이 위 사진과 같이 파손 되었습니다.
그래서 오늘 저는 노스피크 퍼시픽오션 폴대 파손 후 A/S 접수하는 과정을 작성하려고 합니다.
저 처럼 텐트 및 악세사리 파손으로 노스피크에 A/S 접수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절차를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 끝까지 읽어주시고 내용 확인하시면 노스피크 A/S 절차, A/S 접수, 물품 입고, A/S 비용 등의 내용을 파악하시는 도움 될 것 같습니다.
A/S 절차
1. 먼저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, A/S 접수를 해야합니다.
상품을 선택하고, 파손된 부품을 체크한뒤 A/S 의뢰 내용을 작성합니다.
구매처와 구매일도 같이 작성한뒤, 파손 부위의 사진을 첨부 합니다.
저 같은 경우에는 "퍼시픽오션EX 레이븐그레이의 레그폴의 이음새 파손" 으로 의뢰하였고,
텐트 전체 사진과 파손부위 사진도 같이 첨부 하였습니다.
A/S 접수를 하고 나면 아래 사진 처럼 진행상황이 "입고 대기"로 표기 됩니다.
2. 파손 물품 택배 발송 및 입고
노스피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A/S 센터 주소로 파손 폴대를 택배 발송하여 입고합니다.
A/S 발송 주소 :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양진로 470번길 2-27 노스피크 AS센터
문제는 노스피크 퍼시픽오션 EX가 대형 텐트라서인지 폴대 크기에 맞는 박스를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.
우체국 택배 기준 가장 큰 박스에도 들어가지 않아서, 아래와 같이 박스를 펴서 대각선을 감았습니다.
미리 박스나 기타 포장재를 구하셔서 포장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우체국에서 주목 받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.
A/S 센터에 전화하여 확인해보니 택배비는 착불이 아닌 선불로 결제하여야 한다고 합니다.
(레그 폴의 경우 스틸 무게 때문에 6천원이 들었습니다.)
주의) A/S 물품의 택배 발송 시 (성함, 휴대폰 번호, 주소, 접수번호)를 제품과 함께 동봉해야 합니다.
택배 노조 파업 때문에 남양주 지역 택배 지연이 예상된다는 우체국 직원분의 우려와 달리, 하루만에 A/S 제품이 입고되었다는 노스피크의 알림톡이 있었습니다. A/S 접수할 때도 그렇고 중간중간 상황을 알림톡으로 안내 해주는건 좋았습니다.
3. A/S 비용 및 기간
A/S 비용
노스피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A/S 비용입니다. 제가 A/S 의뢰한 스틸폴의 경우 A/S 비용은 만원입니다. A/S 의뢰 항목마다의 가격을 확인하고 진행을 해야겠습니다. 두번째 피칭만에 파손이라서 무상 A/S에 대해서 문의하였으나, 제품의 초기 불량이 아닌 이상 유상처리가 불가피하다는 답변이 있었습니다.
A/S 기간
A/S 정책 상 A/S 의뢰 물품의 수리 난이도와 상관없이 먼저 입고된 A/S 건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므로, A/S 대기 물량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. 폴대 수리 자체는 입고 물건 확인 후 하루만에 끝나고 재발송이 되지만, A/S 접수가 집중되는 기간에는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다고 합니다. 이미 캠핑 사이트 예약 해놓은 건들이 있어서 카라반으로 변경하든지 취소해야 겠네요.
이상으로 노스피크 A/S 접수 과정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. 상기의 작성 내용들을 통해 시행착오 없이 A/S 접수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 이후 A/S 완료 후기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 되시기 바랍니다.
직접 구입하고 경험한 바탕으로 작성 되었습니다.
도움이 되셨다면 공감, 댓글, 구독을 꼭 부탁드립니다.
'캠핑 및 등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노스피크 퍼시픽오션 AS 후기 (레그폴 A/S 후기, 칭찬합니다) (8) | 2022.03.09 |
---|---|
크레모아 3페이스 플러스 X 리뷰 (한달 사용기) (12) | 2022.02.21 |
대왕암 공원 오토캠핑장 사용기 및 사이트 번호 추천 (ft. 바다 앞 캠핑) (31) | 2022.02.20 |
최근댓글